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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러, 3억 달러 추가 에어드랍(시즌 2)

by Memepro 2023. 3.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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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러, 3억 달러 에어드랍

블러는 자체 토큰 BLUR 출시와 함께, 에어드랍 시즌 1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일일 거래량 기준 오픈씨를 추얼하며 빠르게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신규 이용자 유치 및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3억 달러 규모의 시즌 2에이드랍을 준비 중입니다.

 

 

블러, 3억개 BLUR 추가 에어드랍

22일 블러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커뮤니티에 자체 토큰 BLUR 3억개를 무료 배포하는 에이드롭 시즌 2를 실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시즌 2에서는 더욱 게임화된 방식으로 토큰을 배포할 계획입니다. 블러 사용자에게는 거래 플랫폼과의 상호 작용 및 헌신에 따라 “충성도 점수”가 할당되며 그중 충성도가 100%인 사용자가 “Mythical Care 패키지”를 얻을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시즌 2 충성도에 대하여

100% 충성도가 받으려면 사용자가 다른 NFT 시장 사용을 자제하고 블러에서 NFT를 상장합니다. 상장된 NFT 수량과 함께 나중에 에어드랍에서 최종적으로 얻을 수 있는 BLUR 토큰의 수를 결정합니다.

 

블러의 새로운 충성도 최대화 기능을 사용하여 클릭 한 번으로 다른 거래소에 나열된 NFT를 리스팅을 제거하며 를 단일거래에서 점수를 최대 100%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NFT 상장 보상은 입찰 보상만큼, 최대 상장 점수 = NFT 상장 수량* 충성도입니다. 보상은 상장된 NFT 수량, 유형 및 컬렉션 활성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특정 트윗 리트윗 등이 충성도 점수에 반영되고, 이를 토대로 에어드롭을 통해 받을 수 있는 BLUR 보상 수준이 결정될 예정입니다.

 

💡블러가 아직 지원하지 않는 NFT는 다른 마켓플레이스에 상장해도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 새로운 충성도 시스템에서는 사소한 행동이라도 잠재적으로 사용자가 더 많은 BLUR을 받을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회사는 화요일 시즌 2에 대한 트위터 발표를 인용하는 것만으로도 사용자의 충성도 점수를 높일 수 있음을 암시했습니다.

 

블러의 새로운 기능

또한 블러는 다음과 같은 세가지 기능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1.입찰 비교 기능

2.입찰 시 컬렉션의 최저 가격 표시 기능

3.개인 NFT 페이지는 모바일 지원

 

블러, 인기 얻는 이유는?

NFT 거래 플랫폼으로 출발한 블러는 다양한 기능과 이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블러의 애그리게이터 기능을 통해 다양한 NFT 마켓의 NFT를 한번에 볼 수 있게 했습니다. 또 NFT의 가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포트폴리오 분석 기능도 제공한다. 오픈씨보다 훨씬 고도화된 서비스로 인기를 끈 것이다.

 

아울러 블러가 자체 발행한 가상자산 블러(BLUR) 에어드롭 이벤트도 NFT 작가와 투자자를 끌어모았습니다. 게다가 수수료를 2.5%나 받는 오픈씨와 달리 블러는 수수료를 전혀 받지 않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블러는 NFT 창작자들에게 오픈씨에서의 NFT 판매를 중단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로열티를 받으려면 오픈씨를 차단하는 것입니다. 또 지난 22일 블러를 제외한 NFT 마켓에서 리스팅을 제거할 시 향후 더 큰 보상을 제공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른 NFT 마켓 이용자를 뺏어오려는 의도를 노골적으로 드러낸 것입니다.

 

에어드랍에서는 블러는 신규 이용자 유치 및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여러 라운드의 에어드랍을 진행했습니다.

1라운드에서는 오픈씨, LooksRare 및 X2Y2와 같은 NFT 시장에서 거래한 사용자들이 BLUR 토큰을 포함한 블라인드 박스를 에어드랍했습니다.

 

2라운드에서는 블러에서 사용자 거래 건수와 로열티에 따라 에어드랍 포인트가 결정됩니다.

2라운드에서는 지난 14일 블러는 자체 토큰 BLUR를 출시와 함께 에어드랍을 진행했습니다.

15일 블러의 일일 거래량은 처음으로 오픈씨를 추월했습니다. 수수료 0% 정책과 토큰 에어드랍 등으로 많은 사용자들이 몰린 것으로 풀이됩니다.세계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는 블러와 동일한 ‘수수료 0%‘ 정책을 도입하며 맞불을 놨습니다.

 

 

블러 추가 에업드랍(시즌 2) 참여 방법

그렇다면 블러 에어드랍 시즌2 에 참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블러 시즌2에 참여하는 두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입찰(Bid)을 통한 블러 에어드랍 시즌2 이벤트 참여

원칙: 거래량이 많은 프로젝트를 입찰하고 입찰가가 바닥가격에 가까울수록 더 높은 입찰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자산 유동성에 따라 거래량이 많은 NFT 프로젝트를 찾으십시오.동일한 자금은 동시에 여러 프로젝트를 입찰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리스크 수준에 따라 입찰 가격과 바닥가 사이의 차이를 조정할 수 있습닌다.

입찰 취소 시 추가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시장을 지켜볼 시간이 있을 때 더 가까이 입찰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입찰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선택에서는 Trending 존을 통해 현재 가장 많이 거래된 프로젝트 또는 특히 많은 수의 입찰이 누적된 프로젝트(예: Moonbirds Oddities)를 볼 수 있습니다.

자산 유동성을 1e라고 가정하고 여러 프로젝트를 동시에 입찰하여 0.8e 또는 0.9e에서 점수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전일 거래량이 900e였던 프로젝트인 Rektguy는 현재 하한가가 1.26이고 1e를 입찰할 수 있으며 실수로 받은 경우 제때 매도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를 실수로 구매된다면 블러와 오픈씨에 동시에 상장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재 판매 가격은 NFT 플랫폼 블러보다 오픈씨의 가격을 높게 책정하셔야 충성도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적시에 재판매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거래량이 많은 프로젝트에 입찰을 합니다. 또한 새로 출시되거나 갑자기 히트한 프로젝트에 특히주의하셔야 합니다.

블루칩 및 관련 파생상품 등 출시 오래되었으며 안정적인 커뮤니티 합의가 있는 프로젝트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 MAYC & Otherdeed, AZUKI & BEANZ, 두들스 & 제네시스 박스)

 

2.상장(List)을 통한 블러 에어드랍 시즌2 이벤트 참여

원칙: 거래량이 많은 종목을 상장(리스트)하고 상장 가격이 바닥가 및 톱 라인(Top trait)에 가까울수록 더 높은 상장 점수(List Points)를 얻을 수 있습니다.

블러에 자신의 NFT 프로젝트를 상장합니다. 앞서 언급듯이 오픈씨에 동시에 상장된 경우 블러(Blur)보다 가격을 높게 설정하며 블러에 상장될 가격을 상대적으로 낮게 하면 충성도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상황에서 작동하는 방법:

희귀 특성 NFT를 소유하고 있지만 판매하고 싶지 않은 경우: 일반적으로 바닥 특성과 상단 특성 사이에는 큰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Otherside는 많은 종류의 trait을 가지고 있는데, 자신이 소유한 원숭이 땅을 톱 라인의 바닥가로 판매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으며, 이는 포인트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판매 위험도 피할 수 있습니다.

 

NFT는 없지만 ETH 보유: 입찰 거래가 포인트 적립도 가속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거래량 상위 10개 프로젝트를 찾아 입찰과 리스트를 반복하면 빠르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매번 최소 0.5%의 로열티 수행 수수료를 발생합니다.

오픈씨가 태그된 NFT: 시즌 1의 상황에 따라 오픈씨가 태그된 NFT 를 상장하면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 태그된 NFT는 판매하기 어렵고 offer를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하지만 바닥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점수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이러한 작동 방식은 Doopicator, Moonbirds Oddities와 같은 미래의 명확한 용량 부여 및 소각 메커니즘이 있는 프로젝트에 더 적합합니다.

 

 

BLUR 토큰의 경제학적인 예측

BLUR 토큰의 경제학은 여전히 핫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BLUR 토큰의 총 공급량은 30억 개이며, 에어드랍 이후 투자자에게 3.6억 개의 토큰이 있습니다. 그 중 3.29억 개가 이미 발행되어 전체 공급량의 91.4%를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3100만 개의 토큰은 곧 발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식문서에 따르면, BLUR 토큰의 경제학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51%의 토큰은 커뮤니티 펀드로 사용된다. 그중 12%는 이미 에어드랍을 통해 발행되었으며, 나머지 39%는 Blur 커뮤니티 회원들이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스테이킹 상태로 보관되고 있습니다.

 

29%의 토큰은 기여자들의 스테이킹으로 보관되며, 거래 보상 등에 사용될 될 예정이다. 또한 유효 기간이 없이 즉시 해제할 수 있습니다.

 

18.8%의 토큰은 투자자들의 스테이킹으로 보관되며, 유효 기간은 4 개월이다. 이러한 토큰들은 2023 년 6 월부터 2027 년 2 월까지 48 개월 이상 스테이킹 기간이 있습니다.

 

마지막 1.2%의 BLUR 토큰은 컨설턴트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스테이킹으로 보관하고 있으며, 유효 기간은 4 개월에서 16 개월입니다. 스테이킹 기간은 48 개월에서 60 개월까지이며, 2023 년 6 월부터 4 년 동안 BLUR의 발행 시간차트2028 년 2 월까지 해제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블러 에어드랍 시즌 2 참여 시 주의 사항

유동성 부족을 방지하기 위해 ETH 및 NFT의 포지션을 신중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최근 시장의 가스 수수료는 상대적으로 높으며 블러의 최소 0.5% 로열티 한도와 함께 운영 수수료를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블러의 시장 과대 인기는 에어드랍 시즌 1의 창출 효과와 시즌 2의 에어드랍 기대를 기반으로 합니다. 거래량은 오픈씨의 2.5배이지만 사용자 수는 오픈씨의 15%에 불과합니다. 아직 블러 측은 에어드랍 시즌 2가 얼마큰 지속된지 블러 토큰의 사용대 대한 명확하게 명시되지 않았습니다.

 

블러, 어떤 리스크?

마켓플레이스 블러는 속도, 분석 도구, 가스 수수료 없음 및 기타 이점을 포함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숙련된 트레이더를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NFT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이므로 블러에는 몇 가지 잠재적인 위험과 보안 문제가 있습니다.

인센티브 조치와 사용자 Fomo 정서가 요즘 블러 플랫폼이 NFT 거래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주된 이유입니다. 앞으로 에어드랍 종료 후 유저 열광은 완전히 물러갔고, 블러가 얼마나 많은 유저를 유지할 수 있느냐는 무시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그런 다음 블러에 대한 계약 리스크가 있습니다. 블러의 실행 모듈은 토큰 전송을 담당하며 호출자가 토큰을 전송할 수 있는지 여부만 확인합니다. 이는 발신자가 사용자의 토큰을 전송할 때 계약 보유자가 매핑에 다른 주소를 추가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Blur 플랫폼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사람만이 Blur에서 트랜잭션을 실행하도록 선택합니다.

 

세 번째는 가격 조작입니다. 현재 블러 플랫폼은 NFT 거래를 위해 많은 사용자가 주문을 하고 있으며 NFT의 수가 제한되어 있어 딜러가 가격을 조작하기 쉽습니다. 원래 Blur 에어드롭을 목적으로 했던 이 유저들은 다른 사람들의 출하량의 유동성이 되었고, 작은 손실이 큰 손실로 이어져 손실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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