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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니어 유니버스

'무빙' 끝나고 '디즈니+' 구독은 손절

by Memepro 2023. 9.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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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월 4000원 인상…

역대급 터지자, 돌변한 디즈니플러스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디즈니+ 무빙 장면
 

“무빙 빼면 볼게 없는데”

역대급 작품으로 꼽히는 무빙을 앞세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에서 반전을 꾀하고 있는 디즈니+(플러스)가 갑자기 요금을 인상한다. 무빙과 같은 히트 콘텐츠가 나오자, 명분을 앞세워 소비자 부담을 키우고 있다는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디즈니+는 한국에서 기존 멤버십 가격(월 9900원)을 4000원이나 올린다. 대신 기존 멤버십보다 영상 화질 등이 낮고 동시 스트리밍 가능 기기 수를 줄인 하위 등급 멤버십을 새로 추가한다. 사실상 요금 인상을 단행한 셈이다.

디즈니+는 6일 공지사항을 통해 “11월1일 이후 신규 가입자는 새로운 멤버십 유형과 구독료 정책이 적용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무빙 장면

 

기존 한국에서의 디즈니+는 월 9900원, 연 9만9000원인 단일 멤버십으로만 운영하고 있었다. 하지만 11월1일부터는 요금제를 월 9900원(연 9만9000원)의 스탠다드와 월 1만3900원(연 13만9000원) 프리미엄 등 두 멤버십으로 나눠 판매한다.

두 멤버십은 모두 광고 기반 요금제가 아니며 콘텐츠 다운로드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반면 영상 화질, 오디오, 동시 스트리밍 가능 기기 수 등 기술 사양에 차이가 있다.

스탠다드 멤버십은 최대 풀HD(1080p) 화질, 5.1 오디오 채널을 제공하며 동시 스트리밍 가능 기기 수를 2대로 제한했다.

프리미엄 멤버십은 최대 4K 울트라HD 및 HDR 화질과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를 제공하며 동시 스트리밍 가능 기기 수를 4대로 제한했다. 이는 기존 단일 멤버십과 같은 사양으로 사실상 기존 멤버십 월 요금을 4000원 올린 셈이다.

디즈니+는 요금 인상 전 이용자를 최대한 끌어모으기 위해 오는 21일 오후 3시59분까지 멤버십 1년 구독권을 41%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5만89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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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인기를 끌고 있는 무빙 촬영 장면



가격 인상은 디즈니+만의 얘기는 아니다. 넷플릭스를 필두로 최근 1년 사이 OTT들의 무광고 요금제 가격이 평균 25%나 폭등했다.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서라는 명분을 앞세워 줄줄이 소비자 부담을 키운 결과다. 가격을 올려도 구독자가 많이 이탈하진 않을 것이란 자신감도 깔렸다. OTT에 대한 의존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서다.

디즈니+는 한국 진출 당시 넷플릭스의 대항마로 꼽힐 정도로 기대를 한 몸에 받았지만 부실한 번역과 불친절한 자막, 미흡한 서비스 대처 등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들의 불만이 크다 .

 



심지어 지난달 16일엔 무빙 다음 회차 보기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원성이 쏟아졌다. ‘세계적인 스트리밍 서비스’라고 자처하는 디즈니+를 놓고 “동네 구멍가게”라는 비난이 나왔다. “뭔가 단단히 오류가 난 것 같다”며 무빙 주연 배우 류승룡이 직접 SNS에 다음회차 보는 법을 올리기도 했다.

부실한 서비스에 요금만 올린다는 비난을 받을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디즈니+ 앱, ‘무빙’으로 역대 최대 사용시간 기록



한편 디즈니+는 무빙의 인기로 지난달(8월) 가장 많은 이용자수(DAU) 증가율을 기록했다. 7월 하루 평균 25만명에서 37만명으로 전달 대비 48%나 늘었다. 무빙 공개 이후 디즈니+ 앱의 주간 사용 시간도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무빙 공개 전인 8월 첫째 주 0.8억 분과 비교해서는 주간 사용 시간이 130%,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아픈 비밀을 감춘 채 과거를 살아온 부모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액션 시리즈다. 총 20부작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2편씩 순차 공개되고 있다. 탄탄한 전개와 매력적인 캐릭터, 풍부한 볼거리까지 ‘갓작’이라는 평이 나올 정도로 화제가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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